♣한국관상조류협회 회장 취임사

인사말.jpg

 사회는 점점 각박해지고 있습니다. 인위적인 아파트 시멘트 블럭 안에 갇혀 상업선전과 비윤리적인 폭력장면 등을 여과없이 방영하는 방송매체들을 항상 접하면서 옛날 우리네 고향과 같은 정서는 온데간데 없이 무서운 세상이 되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새를 키우는 우리 관상조류협회 회원들의 사회적 책임은 매우 크며 더불어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새를 사랑하고 보호하며 더 나아가서 환경을 지키는 일은 우리 모두의 의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살아있는 동물을 키우고 번식시키며 또 말을 가르치는 것은 매일매일 정성들여 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기에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새를 키우는 데는 두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하나는 단순히 취미생활을 위해서 새를 키우는 것이고, 또 하나는 그 자체가 생활수단이 되어 새를 키우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조류사육가들이 모여 '한국관상조류협회'를 만들어 회원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단체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관상조류시장은 매우 열악하였고 노력에 비하여 돌아오는 대가는 매우 비경제적인 것이 많았으며 또한 일부 집행부의 비리 때문에 많은 회원들이 등을 돌리는 경우도 있었기에 그 역할은 미약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새로 구성된 현 협회집행부는 과거와 전혀 다른 명실공히 회원들의 이익을 대변할 수 있는 집행부가 될 것입니다. 더불어 사료, 사육설비의 공동구매, 종조의 수입, 조류수출, 조류판매 등이 하나하나 개선될 것입니다.

  새를 사랑하고 아끼는 아름다운 마음은 곧 인류를 위한 마음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모두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합시다.

2001년 1월 15일

사단법인 한국관상조류협회 회장 신계철



Copyright(C) 2000 INAPET All right reserved.